김동일 보령시장, 오천면 주민들과 ‘시민 온심통(溫心通)’ 행사 개최
김동일 보령시장, 오천면 주민들과 ‘시민 온심통(溫心通)’ 행사 개최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3.11.2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반려로봇 보급 확대 등 건의 사항 전달

충남 보령시는 김동일 시장이 지난 27일 오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보령형 포용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온심통(溫心通)’ 행사를 열고 오천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눴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주민들은 김 시장과 대화를 통해 인공지능 반려로봇 보급 확대, 노인일자리사업 임금 인상, 농협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등 애로사항들을 건의했다.

이에 김 시장은 인공지능 반려로봇은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에 신청하여 진행 중인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125명을 대상으로 배부했다며 내년은 올해보다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측과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노인일자리사업 임금 인상과 관련해서는 내년 1월부터 노인일자리 활동비 중 공익형은 27만 원에서 7.5% 인상된 29만 원으로, 사회서비스형은 59만4000원에서 6.7% 인상된 63만4000원으로 인상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협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와 관련해서는 동대동에 신축 중인 대천농협 하나로마트에 로컬푸드존이 운영될수 있도록 협조 요청한 상태라며 계획안이 확정되면 24년 하반기에 농가 분들에게 안내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시민 온심통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현장 소통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심통은 ‘따뜻한 마음은 통한다’라는 뜻으로, 평소 김 시장을 가까운 거리에서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과 대화의 장을 만들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포용시책에 대한 발전 방안을 수렴하기 위해 1~2개월에 한 번씩 운영하고 있다.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