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CCTV 통합관제센터 신축 추진
강화, CCTV 통합관제센터 신축 추진
  • 백경현 기자
  • 승인 2023.11.2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용역 착수보고회…2025년 하반기 준공 목표
사진은 인천시 강화군 CCTV 통합관제센터 조감도(사진=인천 강화군)
사진은 인천시 강화군 CCTV 통합관제센터 조감도(사진=인천 강화군)

인천시 강화군은 지난 2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CCTV 통합관제센터 신축을 위한 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유천호 군수, 이태산 부군수를 비롯한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 공모 시 제시한 건축계획 보고 및 과업 수행 방향 순으로 진행했다.

강화CCTV 통합관제센터는 현재 1700여 대의 CCTV를 운영 중인데, 기하급수적인 CCTV 증설과 각종 재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신축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군은 사업비 약 107억원을 투입해 강화읍 관청리에 지상 5층 규모의 CCTV 관제실·장비실·업무시설·휴게실·재난 안전상황실이 갖춰진 CCTV 통합관제센터 신축을 계획한 것이다.

설계의 기본방향은 관내 방범, 재난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수집·제공하는 기능적이고 창의적인 관제센터를 건립하는 것으로, 군은 2024년 상반기 설계 용역을 마치고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방범·방재 활동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가하는 가운데 CCTV 통합관제센터 신축이 도시 안전센터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4차 산업 기반의 첨단 정보기술을 적극 도입해 군민 안전 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