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서 영월군수, 핵심 현안 해결·국비 확보 총력
최명서 영월군수, 핵심 현안 해결·국비 확보 총력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1.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국회 유상범 국회의원을 찾아 핵심 현안 해결·국비 논의
20일부터 이틀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해 건의
최명서 영월군수(우측)는 27일 서울 국회 유상범 국회의원(좌측)을 찾아 지역 현안 사업 해결과 24년도 국비 확보 관련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영월군 제공)
최명서 영월군수(우측)는 27일 서울 국회 유상범 국회의원(좌측)을 찾아 지역 현안 사업 해결과 2024년도 국비 확보 관련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영월군 제공)

최명서 영월군수는 지난 27일 서울 국회 유상범 국회의원을 찾아 지역 현안 사업 해결과 2024년도 국비 확보에 나섰다.

주요 건의 사항은 국토의 균형 발전과 강원남부권 거점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제천~영월~삼척 고속도로의 조기 건설과 영월·평창·정선지역 책임의료기관인 영월의료원의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및 이전 신축, 다목적 드론센터 시험장비 국비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27일 서울 국회 유상범 국회의원을 찾아 지역 현안 사업 해결과 2024년도 국비 확보 관련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영월군 제공)

한편, 영월군은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하여 해당 건에 대해 건의한 바 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현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중앙부처, 국회와 긴밀한 협조로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상범 국회의원은 “강원남부권 군민의 염원이 담긴 사안인 만큼, 현안 해결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