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의회, 기획감사실 등 행정사무감사 실시
영월군의회, 기획감사실 등 행정사무감사 실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1.28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고 본격 감사
강원 영월군의회는 27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고 본격적인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이날 기획감사실, 종합민원실, 신속허가과, 행정교육과, 주민복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사진=영월군의회)
강원 영월군의회는 27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고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이날 기획감사실, 종합민원실, 신속허가과, 행정교육과, 주민복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사진=영월군의회)

강원 영월군의회가 27일 오전 10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고 본격적인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이날 1일차로 기획감사실, 종합민원실, 신속허가과, 행정교육과, 주민복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기획감사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김대경 의원은 “매년 많은 예산불용액 발생을 지적하며, 각종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는 등 예산불용액을 최소화해 예산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것”을 당부했다.

박해경 의원은 “영월군의 고향사랑기부제가 기금활용의 목적없이 홍보만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며 “우리군만의 특색있는 기금사업으로 홍보전략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상태 의원은 “봉래화 명소화사업에 군비가 많이 투입되는 만큼 군민들에게 사업에 대해 군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며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