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개인형 IPR 입금 시 적금 금리 우대 이벤트
하나은행, 개인형 IPR 입금 시 적금 금리 우대 이벤트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11.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형 IRP 납입 시 금리 우대 쿠폰 제공
(이미지=하나은행)
(이미지=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 대상 오는 12월29일까지 ‘지금! IRP에 입금하면 적금이 최대 세전 연 5.0%’ 이벤트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개인형IRP는 절세와 노후준비의 대표적인 세테크 상품이다.

올해부터 세액공제 납입 한도가 소득 관계없이 모든 가입자에게 900만원으로 확대되면서 연간 최대 148만5000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하나은행은 개인형IRP를 적극 활용해 다가오는 연말정산을 대비하고, 은행 대표 적금 상품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세액공제와 자산축적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 기간 개인형IRP 계좌로 자기 부담금에 한해 합산 200만원 이상 추가 입금 시, 퇴직연금 특별이익 범위 내에서 하나은행 대표 적금 상품 ‘내 맘 적금’ 금리우대 쿠폰을 지급한다. 금리우대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한 달 이내 사용할 수 있다.

금리우대 쿠폰(연 1.2%포인트, p) 적용 시 기본금리 연 3.3%, 자동이체 우대금리 연 0.5%p와 합산해 최대 세전 연 5.0%로 적금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하나은행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11월말부터 ‘2024년 하나원큐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도 오픈한다.

홈택스 정보 스크래핑을 통해 ‘예상 환급금 조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흩어져 있는 연말정산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공유한 소비자 1000명을 추첨해 따뜻한 아메리카노 커피(메가커피)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을 믿고 소중한 연금 자산을 맡긴 소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절세 방안과 노후준비를 위한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