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제6회 청춘예찬 평생학습축제 개최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제6회 청춘예찬 평생학습축제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11.21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의 향기, 평생학습에서 피어나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소영)은 2023년 제6회 청춘예찬 평생학습축제 ‘청춘의 향기, 평생학습에서 피어나다’를 개최했다.
(사진=춘천남부노인복지관)

강원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지난 20일 복지관 1층 강당에서 2023년 제6회 청춘예찬 평생학습축제 ‘청춘의 향기, 평생학습에서 피어나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노래교실팀, 난타동아리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렸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더 많은 복지관 회원과 지역 주민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전시회와 더불어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발표회도 진행하게 되었고, 미술, 공예, 영상제작, 댄스공연 등 1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평생학습축제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신설된 프로그램인 ‘발효식품 만들기’에서 준비한 전통장과 식초 등을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안내부스, 친환경 비누만들기의 체험 부스도 운영하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김소영 관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수강생 및 수강희망생 어르신들의 니즈(needs)에 맞춰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작품전시와 체험부스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을 살펴보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이날부터 12월 8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전시회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으로는 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를 통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