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모바일, 그래픽·편의성 호평…지스타서 기대작 등극
로스트아크 모바일, 그래픽·편의성 호평…지스타서 기대작 등극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1.2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리얼 엔진 5 구현, 전투 연출·모바일 최적화된 편의성 호평
로스트아크 모바일 미디어 아트 전시관.[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바일 미디어 아트 전시관.[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지난 16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펼쳐진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3(G-STAR 2023)’에서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최초 공개하고 체험존을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21일 스마일게이트 RPG에 따르면, 체험에 참여한 관람객들로부터 압도적인 그래픽의 전투 연출과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뛰어난 편의성이 큰 호평을 받으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게임을 체험한 관람객들은 언리얼5 엔진을 사용해 원작의 감동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전투 연출과 로스트아크 모바일만의 차별화된 플레이 요소에 박수를 보냈다. 또한 다수의 적을 호쾌하게 쓸어버리는 액션 RPG의 재미는 살리면서도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크게 높인 새로운 전투 시스템에도 좋은 평가를 내렸다. VR(가상현실) 기기를 통해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세계를 접한 관람객들은 “내 캐릭터와 모코코가 정말 살아 있는 듯한 생생한 경험이었다”, “정말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았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는 올해 지스타에서 4면의 대형 LED 화면으로 제작된 미디어 전시관을 통해 로스트아크의 세계관을 아름다운 영상과 OST로 표현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번 미디어 아트 전시는 로스트아크 IP(지적재산권)가 게임을 넘어 종합예술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는 오픈과 동시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게임 체험을 위한 대기 시간은 평균 2~3시간을 기록했으며 한정된 공간에도 불구하고 나흘 동안 매일 7000명 이상이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직접 경험했다. 특히 이번 성과는 별다른 무대 이벤트 없이 콘텐츠 체험존 만으로 이뤄내 더욱 값진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스타에서 B2C 전시관 내에 체험존과 연계한 카페테리아도 운영했다. 이디야 커피와 협업해 ‘모코코’와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소드마스터’의 테마로 꾸며진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에서는 지스타를 위해 한정판으로 준비된 아이스티 2종과 마카롱 2종, 그리고 스페셜 굿즈 등을 만나볼 수 있었으며 매일 3500명 이상이 방문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스마일게이트 RPG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6000만명을 기록한 히트작 ‘로스트아크’의 IP를 활용해 언리얼 엔진 5로 개발하고 있는 블록버스터 MMORPG 신작이다. 모바일과 PC, VR 등을 모두 지원하는 멀티 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고퀄리티의 전투 연출과 논 타겟팅(Non-Targeting) 1대다 방식의 전투 시스템,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 등 원작의 핵심 재미 요소는 그대로 계승하면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지스타 시연 버전에서는 자동으로 적을 추적하고 스킬의 방향을 보정해 주는 자동 전투 보조 시스템을 선보였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