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지주, UAE 강관 대규모 수출 계약
세아제강지주, UAE 강관 대규모 수출 계약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3.11.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최대 에너지기업 '아드녹'과 5년간 20만톤 규모 송유관 공급계약
SeAH Steel UAE 공장 야적장에 보관중인 API 송유관 [사진=세아제강지주]
SeAH Steel UAE 공장 야적장에 보관중인 API 송유관 [사진=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지주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2건의 대규모 강관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세아제강지주는 아랍에미리트(UAE) 최대 국영 석유회사 아드녹(ADNOC)과 5년간 20만톤 규모의 API 송유관 및 클래드(CLAD) 강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API 강관은 황화수소가 함유된 원유 및 천연가스를 운송하는데 사용된다. 수소취성이 뛰어나고 내부식성의 성질을 가진 고사양의 강관 제품이다. 클래드 강관은 서로 다른 금속을 결합해 각 금속의 장점만을 조합한 강관이다.

세아제강지주는 SeAH Steel UAE와 이녹스텍(Inox Tech)를 앞세워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SeAH Steel UAE는 UAE 현지에 제조기반을 둔 생산법인이다. SeAH Steel UAE는 API 강관을 아느독이 진행하는 오일&가스 프로젝트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녹스텍은 세아제강지주의 이탈리아 특수관 생산법인으로 2024년부터 가스전 프로젝트에 약 1만4천톤 규모의 클래드 강관을 공급한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해외 생산법인들이 중동 시장 내에서 연이은 대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하며 에너지용 강관 시장에서 주요 공급자로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납품과 함께 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 내 에너지 프로젝트 추가 수주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