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OK금융,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11.1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대상 가족 친화 프로그램 다각도 전개
(이미지=OK금융그룹)
(이미지=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응원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 자녀와 임직원 가족을 격려하고 대학 합격을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선물 세트에는 쿠키·마들렌 등 시험 당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과 임직원 가족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카드가 동봉됐다.

OK금융그룹은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내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5월에는 가정의 달 맞이 ‘가족사진 및 부모님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해 임직원 가정에 뜻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10월에는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가족 캠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강원도 홍천 캠핑장에서 반려동물과 가을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OK금융그룹 스포츠 구단인 ‘읏맨 프로배구단’과 ‘읏맨 럭비단’, 지난 6월 OK저축은행이 네이밍 스폰서로 나선 e스포츠팀 ‘OK저축은행 브리온’의 경기 직관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생일인 직원이 조기 퇴근하는 ‘읏(OK)데이’를 운영 중이며, 연 1회 직원 및 가족 건강검진 등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조직문화 혁신에 속도를 내고자 임직원 소통창구 다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입사 1년차 직원들로 구성된 차세대 리더 협의체 ‘주니어보드’ 운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이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경영 및 현업 일선에 적용 중이다.

6월 임직원 자녀 대상으로 진행된 ‘읏맨 프로배구단과 함께하는 일일 배구 클래스’도 주니어보드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으며, 지난 7월에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교육 영상을 자체 제작해 각 지점에 배포했다.

OK금융 관계자는 “시험장에서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그간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며 “OK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복지제도를 확대해 임직원 가정과 동행하는 ‘가족친화 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