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제13회 성내지구 도시재생 소셜마켓 ‘함성’ 개최
삼척시, 제13회 성내지구 도시재생 소셜마켓 ‘함성’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3.11.1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로 일원
'마지막 2023 그리고 새로운 시작 2024’ 슬로건으로 방문객 유도
지역 골목상권 및 셀러들과 함께하는 먹거리 쉼터 운영
‘청소년댄스동아리’와 ‘아로하플루트’, ‘소리모음’, ‘아라위해밴드’,
‘하나로기타클럽’의 공연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모을상점, 읍성마을 갤러리 등 각종 이벤트 행사 진행
 

삼척시가 성내지구 도시재생 사업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로 일대(명랑 핫도그~대박 호떡 구간)에서 제13회 성내지구 도시재생 소셜마켓 ‘함께 성장하는, 함성’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성내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이한 ‘마지막 2023 그리고 새로운 시작 2024’ 컨셉의 행사로 진행되며 대학로 길거리 소셜마켓과 함께 읍성쉼터 및 문화예술놀이터 모을(구 금성양화점, 구 금성장)에서 다양한 문화 및 체험행사가 운영되어 누구나 참여하여 보고 즐길 수 있다.

대학로 일원에서는 소상공인, 자영업인 및 예비 창업자 등 셀러들이 참여하는 소셜마켓이, 문화예술놀이터 구 금성양화점에서는 사회적 경제기업이 참여하는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고 초기·청년 창업 스토어 공간 ‘모을상점’이 운영되며, 구 금성장에서는 ‘읍성마을 갤러리’ 동아리 전시회가 진행되고 대학로 일부 구간에서는 행사 개최지 내 상가 및 셀러들과 함께하는 야외 먹거리 쉼터가 운영된다.

또한, 읍성쉼터 무대에서는 11시부터 ‘청소년댄스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12시에 ‘아로하 플루트’의 공연, 12시30분에는 ‘하나로기타클럽’의 공연, 13시10분부터 ‘아라위해밴드’의 공연, 14시10분에는 강원대학교 동아리 밴드 ‘소리모음’의 공연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매달 개최하는 ‘소셜마켓 함성’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살 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