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벤협, '2023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막…성장전략 모색
여벤협, '2023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막…성장전략 모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1.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여성벤처기업인부문 신설
여성벤처주간행사 포스터.[사진=여벤협]
여성벤처주간행사 포스터.[사진=여벤협]

한국여성벤처협회는 1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23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성벤처 주간행사’는 여성벤처·스타트업의 위상 강화를 위해 2019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협회 25주년 기념의 의미를 더해 ‘미래로 혁신하고 세계로 도약하는 여성벤처’를 주제로 여성벤처기업들이 함께 글로벌 성장을 향한 의지를 다지고 새로운 미래 성장전략을 모색해 나가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1월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되고 개막식을 시작으로 여성벤처 혁신성장 포럼, 국민의힘 한무경 의원과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선·후배 여성기업인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여성벤처·스타트업 브릿지 네트워킹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개막식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이재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국민의힘 이인선 의원과 한무경 의원, 한국의희망 양향자 의원,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윤건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등 정부 및 국회, 유관기관 관계자와 여성벤처·스타트업 CEO 200명이 참석했다.

협회 25주년을 기념해 역대 협회장에게 기념배지를 전달하고 여성벤처펀드 확대 등 여성벤처업계 활성화에 기여한 이 장관에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서 올해 우수한 성과로 여성벤처·스타트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시상식은 2023년 신설된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여성벤처기업인부문 수여와 △자랑스러운 여성벤처인 표창 △여성 스타트업 프로그램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여성벤처기업인 부문 대통령 표창에는 △바이저 송미란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에는 △씨크릿우먼 김영휴 대표가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중기부 장관 표창에는 △딜리버리엠 강유경 대표 △애니룩스 고예름 대표 △씨피시스템 김혜정 대표 △송원이엔지 나민영 대표 △한실어패럴 박연옥 대표 △혜성지테크 박혜식 대표 △에코트로닉스 성미숙 대표 △하우그로우 옥유정 대표 △데이터사이언스랩 유희경 대표 △제이와이솔루션즈 윤지영 대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이수연 대표 △유환 이수영 대표 △세이프닥 이예솔 대표 △씨에어허브 장현진 대표 △세종하이텍 정인자 대표 △헤펙 최승인 대표 △싸이트플래닝건축사사무소 한영숙 대표 △에르모어 허선회 대표 등 18명이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여성벤처인 표창에는 여성벤처·창업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여성벤처기업인 15명은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에는 △커리어스타 이영옥 대표가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에는 △한국농산합자회사 조명희 대표가 수상했다. 

국세청장 표창은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 △다성피앤에프 신민경 대표 △현웅디자인 이명화 대표가, 조달청장 표창은 유비스 황주원 대표 △수메디&테크 엄수진 대표가, 특허청장 표창은 △에너지파트너즈 이찬희 대표 △두리시스템 장현실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장 표창에는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김선향 대표 △한울테크 이정희 대표 △스키노베이션 이현미 대표 △그린재킷 임시아 대표 △이지태스크 전혜진 대표 △참든건강과학 농업회사법인 천향희 대표가 수상했다.

이어진 스타트업 시상식에서는 전국 여성 대상 벤처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인 ‘2023 여성벤처 성장챌린지’ 수상자와 ‘여성벤처 창업케어 프로그램‘ 성과 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 시상은 청년과 중장년 각 부문별로 진행됐고 대상에게는 중기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수여됐다. 중장년 부문 대상은 안정빈 창업자가 청년 부문 대상은 엄지혜 창업자가 각각 수상했다.

2023년 여성벤처 창업케어 프로그램 비즈콘테스트 대상에는 리브포워드 김미연 대표가 최우수상에는 스모어톡 황현지 대표가 선정돼 중소벤처기업장관상을 수상했다.  

윤미옥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로 4회차를 맞은 여성벤처 주간행사는 여성벤처기업 성장을 위한 혁신, 소통, 공감의 장이 되고 있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여성의 기술창업 붐업을 이루며 미래 벤처 세대를 지속 발굴하고 여성벤처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적극 지원하여 1만개 여성벤처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