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안, 하남시 ‘기후위기대응·탄소중립 특강’서 변화와 실천 강조
줄리안, 하남시 ‘기후위기대응·탄소중립 특강’서 변화와 실천 강조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3.11.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 출연으로 유명한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을 알리기 위해 경기도 하남시를 찾았다.

하남시는 지난 10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시민 2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유럽연합 기후행동 친선대사이자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씨를 강사로 초빙해 ‘2023년 하남시 기후위기 대응·탄소중립 특강’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2023년 하남시 기후위기 대응·탄소중립 특강’은 하남시 공직자와 하남시민의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탄소중립을 위한 행동 변화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기후변화를 멈추는 우리의 작은 변화, 실천’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 줄리안은 현재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채식, 플로깅,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해왔던 경험을 토대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작은 실천의 노하우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청중들이 기후위기에 대한 현실을 정확히 인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작은 실천과 행동의 변화들이 모여 탄소중립의 자양분이 되고 나아가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환경을 위한 나 자신의 목소리를 사용하는 방법, 환경을 위해 시끄럽게!”라는 줄리안씨의 외침은 청중들의 공감과 실천의식을 자아냈다.

이현재 시장은 “이번 기후위기대응·탄소중립 특강을 통해 모두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을 위해 작은 실천부터 함께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하남시 공직자들도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종이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sch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