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신협, 취약계층 돕기 난방용품·생필품 전달
정선신협, 취약계층 돕기 난방용품·생필품 전달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1.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신협, 9일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돕기 난방용품, 생필품 전달 (사진=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신협, 9일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돕기 난방용품, 생필품 전달 (사진=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신협은 지난 9일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취약계층 가정에 이불 등 난방용품과 생필품을 담은 어부바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나눔 행사는 정선신협 임직원 및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직원 5명이 참여하였으며, 난방용품(이불)과 더불어 생필품을 담은 어부바박스를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였다.

정선신협의 나눔활동은 전국 신협 및 임직원의 기부로 운영되는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 지난 10월 14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온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하여 8회째를 맞는 본 캠페인을 통해 전국 672개 신협에서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에 온열매트, 이불 등 난방용품과 생필품을 담은 어부바박스를 나누어 지역 내 나눔 온도를 높일 예정이다.

정선신협 김동기 이사장은 “온세상 나눔 캠페인은 지역사회와 함께 울고 함께 웃는 신협의 가치를 잘 나타낸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정선신협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에 밝은 햇살을 비추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주상현 신부 또한 윤리적 가치를 추구하고, 공동체를 존중하는 지역 사회공헌단체의 활동이 더욱 더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