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관악청년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관악구, ‘관악청년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11.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14시 관악청년청에서 개최, 11월10일까지 '청년 참여 활성화' 주제로 온라인 사전투표 운영
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한 청년정책 발표, 소그룹토론 등 청년들 간 교류와 소통의 자리 마련

'청년정책 1번지' 서울 관악구가 청년정책 제안에 관심있는 청년들과 한 자리에 모여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내년도 청년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구는 오는 19일 14시 관악청년청에서 ‘2023 관악청년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구에서 운영중인 관악청년네트워크는 지난 2020년 2월 첫 출범해 올해로 4기를 맞이했다. 구는 지난 2월 관악청년네트워크의 신규위원을 위촉하고 분과를 결성하며 ‘제4기 관악청년네트워크’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관악청년네트워크는 오리엔테이션(3월), 역량강화 교육(4월), 청년정책 공론장(7월), 정책 제안 컨설팅(7~8월) 등을 거치며 총 4개 분과(△일자리 △문화예술 △사회참여 △생활안정)에서 총 9개의 청년관련 사업을 제안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관악청년네트워크에서 제안한 9개 사업 중 관악구 정책에 실제로 반영된 사업을 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등 관악구 청년 정책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꾸려진다.

또한 성과공유회는 △온라인 사전투표와 △오프라인 본행사로 나뉘어 진행된다.

‘온라인 사전투표’는 ‘자치구 청년참여활동에서 중요한 것‘이라는 주제로 청년 참여 활성화 방안과 관련된 총 3가지 질문이 준비되어있고 온라인 사전투표는 1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사전투표 후에는 ‘오프라인 본행사’가 이어진다. 본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며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청년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2023관악청년네트워크 성과공유회 포스터.(자료=관악구청)
2023 관악청년네트워크 성과공유회 포스터.(자료=관악구)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