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포항시 직거래 장터’ 성료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포항시 직거래 장터’ 성료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1.0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경북 의성군이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4일 포항종합운동장 동편에서 진행한 ‘2023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포항시 직거래 장터’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재포항향우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46개 농가(업체)가 참석해 70여개 품목(의성마늘, 의성진쌀, 사과, 샤인머스켓, 고춧가루, 의성마늘소, 꿀, 고추장, 흑마늘진액 등)의 의성군 대표 농특산품을 시중 가격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했다.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 '의성眞'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 을 통해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우수한 농특산품 구매기회를 제공하고 생산농가(업체)에는 안정적인 판로확보 및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 직거래장터는 포항에 거주하는 향우회원들이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가지고 매년 의성군 우수 농특산품 포항시 직거래장터를 직접 주관하고 있다. 코로나(2020, 2021)와 태풍수해(2022)로 인해 3년간 열리지 못했지만 올해 14회째를 맞이하는 지속적인 행사로 2019년에는 2억여원의 농가소득을 올렸다.

[신아일보] 의성/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