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이룸학교 도전형 학생 주도프로젝트 마무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이룸학교 도전형 학생 주도프로젝트 마무리 
  • 정원영기자
  • 승인 2023.11.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 행복한 구리 아이들!’삶의 주인으로 성장하는 기반 마련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구리교육지원센터는 9월 9일부터 11월 5일까지 운영한 이룸학교 도전형 학생 주도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6일 밝혔다.

이룸학교 도전형은 학생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스스로 탐구하고 실천하는 과정으로 기획부터, 실행, 성찰까지 전 과정을 학생이 주도하는 프로젝트이다. 총 5개의 팀으로 운영됐으며 참여 학생들의 관심에 따라 요리, 댄스, 공예 분야로 팀을 나누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엮어갔다.

학생들은 하고 싶은 활동을 친구들과 함께하여 더 즐거웠고, 길잡이 선생님들과 다양한 경험을 쌓고 함께 활동하며 협업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산마루초 곽서준 학생은 “친구들 그리고 형, 누나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고, 이룸학교를 할 수 있는 기간이 더 길어지고 이런 프로젝트들이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지막 활동으로 ‘베이커리 탐험대’와 ‘느루게토’ 팀은 구리시 여성행복센터의 가족센터에 도넛, 마카롱을 만들어 나누었다. 그리고 ‘쿡크다스 한식탐험대’ 팀은 김밥을 만들어 구리경찰서 교문지구대를 방문했다. 마지막으로 공예팀은 방향제를 만들어 여성행복센터를 찾았다.

오는 12월 16일 토요일에는 구리이룸학교 성장나눔발표회에 참여하여 요리 3팀은 직접 만든 요리를 나누고, 공예팀은 체험 부스를 운영, 댄스팀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내년에는 경기이룸학교 도전형이 더 확대되어 운영될 예정이며, 구리 지역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