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3' NHN, BTB관 참가…게임앤빌‧NHN앱가드 출품
'지스타2023' NHN, BTB관 참가…게임앤빌‧NHN앱가드 출품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1.0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턴스‧스토리지' 사용 가능 100만원 크레딧 제공
지스타 2023 BTB관 부스 조감도. [사진=NHN]
지스타 2023 BTB관 부스 조감도. [사진=NHN]

NHN은 오는 16일부터 3일간 부산에서 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BTB(기업간 거래) 대상 부스를 열고 출품작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자사 게임 서버 엔진 '게임앤빌(GameAnvil)'과 NHN클라우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NHN앱가드(NHN AppGuard)'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지스타 2023에서 NHN은 서버, 보안 분야에 대한 수요가 있으나 해결책을 찾지 못한 중소게임개발사를 찾아갈 예정이다. 부스 방문 고객에게는 △게임앤빌 △NHN앱가드 △인스턴스(Instance) △스토리지(Storage) △게임베이스(Gamebase) △게임톡(GameTalk) 등 NHN과 NHN클라우드의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때 쓰이는 100만원 상당 크레딧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고객과 3개월 간 이용 내역이 없는 기존 고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음해 4월까지 '게임앤빌' 활성화 시 6개월 간 무상 제공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혜택은 월 150만원 한도로 제공된다. 지스타 부스에서 진행되는 비즈매칭 및 시연 세션에는 참가만 해도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은 실제 자사 게임 개발에 활용하고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중소게임개발사의 게임 론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 지스타에서는 개발사들이 필요로 하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신규 게임 서버 엔진과 모바일 게임 보안패키지를 통해 신규 고객사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