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메디힐과 업무제휴협약…뷰티 경쟁력 강화
SSG닷컴, 메디힐과 업무제휴협약…뷰티 경쟁력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1.0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쓱1DAY 배송' 제공·신상품 단독 선출시…매출 확대
"럭셔리·트렌드·기능성 아우를 브랜드 라인업 구축"
(왼쪽부터) 겸현수 SSG닷컴 라이프스타일2담당, 김순원 메디힐 부사장, 홍진석 메디힐 이사, 김한나 메디힐 대리.[사진=SSG닷컴]
(왼쪽부터) 겸현수 SSG닷컴 라이프스타일2담당, 김순원 메디힐 부사장, 홍진석 메디힐 이사, 김한나 메디힐 대리가 협업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SSG닷컴]

SSG닷컴이 뷰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브랜딩 파트너십에 팔을 걷어붙였다.

SSG닷컴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메디힐’과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화장품 MD(상품기획) 강화 일환이다.

양사는 △SSG닷컴 단독 상품 개발 △주력 신제품의 SSG닷컴 단독 선론칭 △마케팅 데이터 공유 통한 공동 마케팅 진행 △월 단위 브랜드 프로모션 기획 △‘쓱1DAY 배송(상온상품 익일배송)’ 서비스 제공 등 전방위적 협업한다.

양사는 첫 프로젝트로 ‘메디힐’의 티트리 진정 장벽 앰플 신상품을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쓱데이’ 기간 SSG닷컴에 단독 선출시한다. 또 마스크팩 무료 증정을 비롯한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김현수 SSG닷컴 라이프스타일2담당은 “럭셔리-트렌드-기능성을 아우르는 균형 잡힌 뷰티 브랜드 라인업이 SSG닷컴의 강점”이라며 “온라인 뷰티 시장 확대를 위해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최근 ‘논픽션’, ‘탬버린즈’ 등 젊은 층 사이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른 인기 화장품 브랜드 유치를 통해 뷰티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