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방재난본부,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경기소방재난본부,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3.11.0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 컨벤션센터서…제1회 경기소방 예술제도 개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일 경기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제1회 경기소방 예술제’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계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 경기도의원, 이윤규 경기대 총장 등 내빈을 비롯해 경기도 소방가족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 진행한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는 올해 헌신적으로 인명 또는 재산피해를 경감하거나 경기소방을 널리 알린 자에게 시상하는 2023년 경기소방을 빛낸 10인(단체)을 시상하고, 소방 발전 유공자 7명에 대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도 수여했다. 특히 항저우 장애인 아시안게임에 참가해 싸이클 종목에서 3관왕을 달성한 남양주소방서 윤중헌 소방사가 특별상을 받아 수상했다.

이어 성우 안지환 씨가 소개하는 2023년도 10대 주요업무 성과 영상을 보며 더 나은 경기도의 안전을 다짐했으며, 올해 초 발대한 경기소방 의장대가 무대에 올라 의식 시범과 퍼포먼스 등 축하공연을 펼쳐 1부의 대미를 장식했다.

2부에 열린 ‘제1회 경기소방 예술제’는 소방기관별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 동호회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12팀이 출연해 합창과 밴드, 댄스, 인형극, 사물놀이 등 그동안 숨겨왔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심사 결과, 합창을 한 부천소방서 ‘119캐럿’ 팀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어 지난 6월 열린 ‘제24회 경기도 어린이 119동요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송탄 솔가람 유치원 어린이들과 특별상을 수상한 안산 자이언 국제 상호다문화 대안학교 어린이들이 공연을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예술제의 마지막 순서는 경기소방 홍보대사인 가수 완이화 양이 장식했다.

한편 2부 행사 시작 전 부대행사로 사랑의 열매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따뜻한 동행 경기119’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이 열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중국 방문 중 현지에서 보낸 축하 영상에서 “소방의 사기는 곧 도민의 안전으로, 소방가족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