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 10월 총 4만6269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72.6% 증가
GM 한국사업장, 10월 총 4만6269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72.6% 증가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11.0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판매 전년 동월 대비 83.8% 증가, 트레일블레이저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차량 누적 수출 1위 기록

GM 한국사업장이 10월 한 달 동안 총 4만6269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72.6% 증가세를 기록, 16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GM 한국사업장의 10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83.8% 증가한 총 41,800대를 기록, 19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10월 한 달 동안 총 25,048대 해외 시장에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차량을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엔트리 레벨 모델로 넓은 공간과 새로운 기능,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 연속 국내 승용차 수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집계 기준)있다.

아울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10월 한 달 동안 해외시장에서 총 1만6752대 판매됐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2023년 1월부터 9월까지 15만9317대(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 집계 기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해 누적 수출 순위에서 1위를 기록,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해 오고 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의 10월 내수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9.8% 증가한 총 4,469대를 기록한 가운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0월 한 달 동안 3043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실적을 리드했다. 이로써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출시 이후 9월까지 국내에서 판매되는 CUV 모델 중 독보적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쉐보레의 수입 판매 모델인 콜로라도, 타호, 이쿼녹스가 전년 동월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 꾸준한 시장 반응을 이어갔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전년 동월 대비 100.6% 증가한 335대가 판매됐다. 콜로라도는 고강성 풀 박스 프레임바디로 구성된 정통 픽업트럭 모델로 첨단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 모두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캠핑ž차박과 같은 아웃도어 레저에 최적화돼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쉐보레 타호와 이쿼녹스는 전년 동월 대비 각각 92.3%, 30.4% 증가세를 기록했다. 쉐보레 타호와 이쿼녹스는 세계 최초의 SUV를 세상에 공개하며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온 쉐보레의 SUV 개발 노하우와 헤리티지가 담긴 간판 플래그십 SUV와 중형 SUV로, SUV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재정의하고자 하는 쉐보레 브랜드만의 SUV 정통성을 담아낸 모델들이다.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부사장은 "쉐보레의 글로벌 전략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콜로라도, 타호, 이쿼녹스 등 쉐보레의 정통 아메리칸 프리미엄 수입 판매 모델들을 바탕으로 상승 모멘텀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라며, "뛰어난 상품성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내수 시장에서 쉐보레 및 GMC 브랜드 내 제품들이 가진 진정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고객 그룹을 포함한 주요 이해 관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서울 지역 내 GM의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인 '더 하우스 오브 지엠', 리노베이션 중인 서울서비스센터와 동서울서비스센터 등 직영정비사업소 등을 운영해 오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 앞으로 주요 이해 관계자 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에 서울 사무소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GM 한국사업장은 서울 사무소의 지리적 장점을 적극적으로 살려, 향후 비자레알 사장의 진두지휘 아래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의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는 물론, 다양한 이해 관계자 및 파트너사들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해 한국 내 GM의 브랜드 위상을 재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