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영예’
김태흠 지사, 전국여성대회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영예’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11.0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코엑스서 열린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행사서 수상
김태흠 지사가 최근 열린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김태흠 지사가 최근 열린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김태흠 지사가 1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제58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남도와 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전국여성대회 시상식은 여성 발전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사회적 역할 제고를 목표로 여성의 권익 향상과 인권 신장 등에 공헌하거나 여성 친화 정책 등을 펼친 우수 지자체장을 표창하고 있다.

김 지사는 여성 활동 및 역량 개발 지원 확대를 통한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도는 △여성 지도자 발굴 및 역량 강화 △경력 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 참여 지원 △충남 서남부권 해바라기센터 신규 설치를 통한 긴급 보호 골든타임 확보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및 예방 강화를 통한 2차 피해 최소화 △여성·가족·청소년 정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종합 공간(플랫폼) 조성 등 다양한 여성 관련 정책을 추진 중이다.

특히 도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지난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관순상 위상 강화 및 인식 확산 등 7대 협력과제를 추진한 바 있으며, 2023대백제전 기간 ‘충남 여성리더십 포럼’을 개최해 도내 문화·관광·축제 홍보, 우수 농수축산물 이용 촉진 등 여성단체와 협력을 강화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외자유치를 위해 오는 5일까지 독일·폴란드를 순방 중인 김 지사를 대신해 김기영 행정부지사가 참석, 대리 수상했다.

김 지사는 “이번 수상은 여성의 권익 증진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도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도내 여성단체와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해 왔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