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권역별 찾아가는 구직‧구인 만남의 날 큰 호평
경주시, 권역별 찾아가는 구직‧구인 만남의 날 큰 호평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3.11.0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동‧건천‧천북서 3일간 산업단지 입주기업체 33개 업체 참여
245명 구직신청까지 연결, 증명사진 무료촬영관과 VR 면접체험관 인기몰이
 

경북 경주지역 내 찾아가는 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장인 ‘일(JOB) 잡(JOB)는 데이(DAY)’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시취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12일부터 31일까지 3곳에서 각 1회,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첫날 12일에는 외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 외동‧내남 산업단지 내 12곳 업체가 참여해 57명의 구직‧구인 매칭이 이뤄졌다.

18일에는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건천‧서면 산업단지 내 11곳 업체가 참여해 83명의 구인‧구직 매칭이 성사됐다.

마지막 31일에는 천북면복지회관에서 천북‧안강‧강동 산업단지 내 업체 10곳이 참여해 105명의 구인‧구직 매칭이 이뤄졌다.

각 업체에서는 인사 담당자와 1:1 만남을 통해 기업정보와 하반기 채용정보를 안내했다.

더불어 증명사진 무료촬영관, VR면접체험관 등의 부대 체험행사를 비롯해 원전현장인력양성원, 현대중공업기술교육원, 여성새일센터, 중장년내일센터, 해병대 모집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에 도움이 되는 홍보 부스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일(JOB) 잡(JOB)는 데이(DAY)’ 행사에는 16곳 업체, 260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지역 내 취업 기회 제공에 큰 기여를 했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 의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찾아가는 구인‧구직자들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의 실업문제와 기업의 구인난 해소, 기존 일자리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최상대 기자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