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명지산 ‘하늘·구름 다리’ 준공
가평, 명지산 ‘하늘·구름 다리’ 준공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3.10.3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비 등 사업비 58억여 원 투입…3일 개통식
경기도 가평군은 관내 유일한 군립공원인 북면 명지산에 ‘하늘·구름 다리 설치’ 사업을 완료하고 오는 11월 3일 개통한다.(사진=가평군)
경기도 가평군은 관내 유일한 군립공원인 북면 명지산에 ‘하늘·구름 다리 설치’ 사업을 완료하고 오는 11월 3일 개통한다.(사진=가평군)

경기도 가평군은 지역인 강점인 자연과 문화관광이 공존하고 치유와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초록공간을 넓히는 등산을 테마로 한 관광콘텐츠 개발로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군은 관내 유일한 군립공원인 북면 명지산(1267m)에 ‘하늘·구름 다리 설치’ 사업이 완료하고 오는 11월 3일 개통식을 가진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산악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새로운 관광명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2020년부터 명지산 군립공원 내에 2개의 교량 설치 사업을 추진해 왔다.

명지계곡을 가로질러 건널 수 있는 이 교량은 길이 70m, 높이 26m의 하늘다리와 길이 38m, 높이 10m의 구름다리로 건설했으며, 기존 명지산을 오를 수 있는 황토길과 1.2㎞ 구간의 데크로드와 연결되는 등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등반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명지폭포 위쪽으로 건설돼 붙여진 하늘다리는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의 물줄기를 관망할 수 있으며, 폭포 아래에 위치해 명명된 구름다리는 계곡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황토길→하늘다리→데크로드→구름다리로 이어지는 등산길 주변으로는 알록달록한 다양한 수종의 가을 단풍을 볼 수 있어 명지산과 함께 또 하나의 명소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이 사업은 경기도 지역균형발전사업으로 선정돼 도비 36억여원 등 총 사업비 58억여 원이 투입됐다.

군은 앞으로 명지산 하늘·구름 다리 후속 사업으로 명지폭포 데크계단 설치, 야생화단지 경관조명 설치 등 마을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볼거리 제공 등에 나설 계획이다.

군립공원으로 지정된 명지산은 가을 단풍이 아름다워 가평의 8경 중, 제4경인 ‘명지단풍’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한국 100대 명산 하나로 매년 많은 등산객과 행락객들이 찾는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체면적의 82%가 산림자원인 만큼 산악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새로운 관광거점 부각으로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향상 및 소득개선에 기여하고 지역 특징적 차별화 서비스 산업과 관광산업 연계성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