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밥도둑 보령 조미김, 축제로 만나본다
국민 밥도둑 보령 조미김, 축제로 만나본다
  • 박상진 기자
  • 승인 2023.10.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보령 김 축제 개최
(사진=보령시)
(사진=보령시)

축제 첫날인 4일에는 품바 양재기, 팝페라 가수 장진호, 퓨전국악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7시부터 개막식을 진행하며, 개막식이 끝난 후에는 가수 정동원, 안성훈, 윤태규의 축하공연과 해양 불꽃쇼가 열린다. 

또한 4일 오후 4시부터는 이전에 세웠던 보령 김 축제의 최장 김밥 만들기 도전 기록 경신을 목표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둘째 날인 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보령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며, 김밥의 세계화를 꿈꾸는 이기진 셰프를 초청해 보령김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강연하고 관람객 시식행사도 진행한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 전국의 주부들이 모여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2023년 전국 노래교실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보령 김 산업 종사자들의 해외 진출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비즈매칭의 장도 열린다.

이 밖에도 김 채취·김 말리기·김 가공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고 보령김 역사 전시관도 운영된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산 조미김은 서해안의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좋은 원료만을 선별해 최신설비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만든 건강한 먹거리로 전국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며 “가을의 낭만이 함께하는 대천해수욕장과 함께 김 축제장에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65개 조미김 가공업체가 조미김을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8월까지 수출량 21톤, 수출액 27억원의 수출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신아일보] 보령/박상진 기자

s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