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쓱1DAY' 배송 도입 후 라이프스타일 매출 2배↑
SSG닷컴, '쓱1DAY' 배송 도입 후 라이프스타일 매출 2배↑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0.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보기 상품 중심 쓱배송·새벽배송 보완…"신뢰도·만족도 높일 것"
'쓱1DAY배송' 성과 인포그래픽.[이미지=SSG닷컴]
'쓱1DAY배송' 성과 인포그래픽.[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의 라이프스타일 상품 매출이 ‘쓱1DAY(원데이) 배송’ 도입 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지난달 ‘쓱1DAY배송’ 매출이 론칭 첫 달인 7월 대비 84% 늘어났다고 27일 밝혔다.

‘쓱1DAY배송’은 당일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가공식품, 생필품과 유아동, 반려, 뷰티를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상품 중심으로 운영하며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으로 배송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며, 여러 품목을 동시에 주문해도 합배송된다.

SSG닷컴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가 특히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유아동(516%) 이 가장 많이 늘었고 반려(270%), 뷰티(134%)가 차례로 뒤를 이었다. 회사는 ‘쓱1DAY배송’이 장보기 상품 중심으로 기 운영되던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효과적으로 확대, 보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론칭 이후 세 달 간 카테고리별 누적 매출액을 보면 반복구매가 잦은 식품(40%)과 일상용품(25%)의 비중이 높았다. 식품 중에서는 통조림, 즉석밥, 음료 등 소비기한이 상대적으로 긴 가공식품이, 일상용품에서는 화장지, 세제, 키친타월 등이 잘 팔렸다.

‘쓱1DAY배송’ 만족도는 재구매로도 이어지고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 10명 중 6명 이상은 쓱닷컴 내에서 다른 상품을 다시 구매했다. 가구·인테리어(86%), 주방용품(75%), 생활용품(74%), 스포츠(73%) 등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크게 작용하는 카테고리 재구매율이 특히 높았다.

SSG닷컴은 ‘쓱1DAY 배송’ 안착은 G마켓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낸 새로운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SSG닷텀은 G마켓의 ‘스마일배송’ 노하우와 4만평 규모의 물류센터 운영 경험이 함께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실제 ‘쓱1DAY배송’ 입점 시 G마켓 ‘스마일배송’을 통해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연동해 셀러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배송 경쟁력과 폭넓은 상품 구색이 맞물리면서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하고 특화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