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애인일자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시흥시 장애인일자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3.10.2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자립 위한 동행
사진/시흥시제공
사진/시흥시제공

경기 시흥시는 민선8기 공약인 ‘장애인일자리위원회 구성과 사업 확대’를 추진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 25일 시청 다슬방에서 ‘시흥시 장애인일자리위원회’ 위촉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6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장애인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장애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직무개발과 사업 확대의 필요성도 늘고 있다.

시는 ‘장애인일자리위원회’를 구성해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소득 보장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일자리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장애인일자리위원회는 실제 사업을 추진하는 수행기관과 사업에 참여하는 대상자, 민간 취업으로의 연계를 위한 민간 고용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날 일자리사업 수행기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기업인대표,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사업관계자들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시는 위원 간 자유롭고 활발한 소통으로 장애인일자리사업을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장애인일자리 정책 추진 의지와 열정으로 장애인일자리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앞으로 위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장애인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