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선물하기에 친환경 패키지 도입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선물하기에 친환경 패키지 도입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0.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내 신백선물관 적용…조립형 상자·재생지 카드
신세계백화점 내 한 화장품 브랜드 직원이 친환경 택배 상자에 상품을 포장하고 있다.[사진=신세계]
신세계백화점 내 한 화장품 브랜드 직원이 친환경 택배 상자에 상품을 포장하고 있다.[사진=신세계]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인 ‘신백선물관’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친환경 패키지에 담긴다.

신세계백화점은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전용 택배 포장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선물하기 전용 택배 상자는 테이프를 쓰지 않고도 봉합할 수 있도록 만든 ‘날개박스’다. 조립형 상자를 순서대로 접은 뒤 상자 윗면에 난 홈에 날개를 끼워 고정하는 방식이다. 그대로 분리 배출하면 재활용이 쉽고 테이프를 뜯느라 상자가 훼손될 일이 없어 가정에서 재사용하기에도 좋다.

상자의 외관은 신세계의 심볼 ‘S’를 형상화한 패턴을 넣었다. 옆면은 리본을 두른 듯한 모양으로 인쇄해 선물 상자를 받는 기분이 들도록 디자인했다.

친환경 배송 상자에는 ‘선물 카드’가 동봉된다. 표백이나 코팅을 하지 않은 천연 종이로 제작한 카드에는 ‘당신만을 위한 선물이 도착했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주문 1건당 신세계백화점의 친환경 쇼핑백 1매도 함께 제공한다.

친환경 패키지는 SSG닷컴 선물하기 페이지에서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구매해 선물하는 경우에만 적용된다. 보내는 고객이 선물을 결제하고 받는 고객이 주소를 입력하면, 백화점 상품을 선물하기 전용 친환경 택배 상자에 넣어 배송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선물의 첫인상이 되는 상자를 친환경적이면서도 프리미엄한 전용 패키지로 바꿨다”며 “신백선물관에서 더욱 특별하고 품격 있는 선물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