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MY아리랑 콘테스트 청소년리그’ 성료
밀양시, ‘MY아리랑 콘테스트 청소년리그’ 성료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3.10.24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전국리그 본선 30개 팀 경연에 이어 28일 거리퍼레이드, 댄스배틀리그, 18팀의 결선 펼쳐
사진 밀양시(지난 21일 밀양강변 특설무대에서 ‘2023 전국 K-pop & Hip-hop MY아리랑 콘테스트 시즌2’ 청소년 리그를 마치고 참가자들의 기념사진)
사진 밀양시(지난 21일 밀양강변 특설무대에서 ‘2023 전국 K-pop & Hip-hop MY아리랑 콘테스트 시즌2’ 청소년 리그를 마치고 참가자들의 기념사진)

경남 밀양시는 지난 21일 밀양강변 특설무대에서 열린 ‘2023 전국 K-pop & Hip-hop MY아리랑 콘테스트 시즌2’ 청소년 리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전했다.

청소년 리그는 2005년생 이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사전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상위 20팀인 힙합(창작랩) 7팀, 보컬 6팀, 댄스 7팀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힙합 창작곡 하나둘셋넷을 부른 김예찬(서울 구로, 18세), 우수상은 열정적인 댄스무대를 선보인 정동민(경기 광주, 11세), 특별상은 댄스팀 원업(경남 김해, 14∼15세)에게 돌아갔다.

이번 심사를 맡은 김관진 동원대학교 실용음악학과장은 “미래 K-pop을 이끌 예비 뮤지션들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선보인 이번 콘테스트는 밀양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도 했지만, 힙합과 K-pop에 아리랑을 접목한 신선한 시도가 뜻깊었다”고 평을 남겼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밀양의 정서가 녹아있는 밀양아리랑과 지역의 청소년,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팝(댄스·보컬), 힙합, 스트릿댄스(배틀) 부문을 결합해 다양한 콘텐츠를 창출하고 경합하는 경연대회로 청소년리그, 전국리그, 댄스배틀리그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또한 오는 27일에는 전국리그 예선을 통과한 30개 팀이 결선 진출을 위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28일에은 본선을 거친 18팀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경연을 펼친다. 이와 더불어 실력파 뮤지션 나비, 쇼미더머니 2 준우승자인 래퍼 지조, 맑고 시원한 보이스의 가수 이보람 등의 축하공연도 준비돼 있다.

손영미 관광진흥과장은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인 아리랑과 세계가 인정하는 K-문화를 청소년,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며, 아리랑에 대해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아리랑의 가치를 더욱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