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A 페스티벌-대한민국 안동 스타트업 위크’ 개최
‘BETA 페스티벌-대한민국 안동 스타트업 위크’ 개최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3.10.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 국제컨벤션센터서,,,창업 인사이트 강연

 

(사진=안동시)
(사진=안동시)

경북 ‘안동에서 기업가가 되자!’라는 의미의 스타트업 중심 창업축제 ‘BETA 페스티벌(Be an Entrepreneur aT Andong)-대한민국 안동 스타트업 위크가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에서 개최된다.

23일 안동시에 따르면 시가 주최하고 국립안동대학교 안동형 일자리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IR 피칭 등과 함께 방송인 노홍철, 식음연구소 노희영 대표,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임은정 대표가 스타트업 경영을 꿈꾸는 창업자에게 전하는 조언과 창업 실패와 성공 경험담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1일 차 강연은 방송인이자 홍철책빵 등 아이디어와 독특한 컨셉으로 창업에 성공한 ㈜노홍철천재 대표 노홍철의 경험을 통한 실패와 성공 사례, 창업 노하우 등 자신이 직접 겪었던 창업 관련 에피소드를 가감 없이 전달한다.

2일 차에는 마켓오, 비비고, 올리브영을 비롯해 200여 개의 브랜드를 만든 ‘브랜딩계 미다스의 손’식음연구소 노희영 대표의 브랜드 마케팅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CJ그룹 브랜드 전략고문, 오리온 부사장 출신인 노 대표는 그동안의 경험을 공유하며 브랜딩 비법과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마지막 날 연사로 나서는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장 임은정 대표는 창업 컨설턴트·기업가·강사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겪은 노하우와 함께‘스타트업 CEO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창업 시장 환경과 스타트업의 생존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BETA 페스티벌 2023’은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사전 신청없이 현장참여가 가능하다.

[신아일보] 안동/김용구 기자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