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6조 건기식 시장 진출 본격화
한미사이언스, 6조 건기식 시장 진출 본격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0.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형 지주회사 도약 속도…11월부터 6종 릴레이 출시
[이미지=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가 출시하려는 건강기능식품6종.[이미지=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가 6조원 규모로 형성돼 있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한미사이언스는 이를 통해 토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인다는 복안이다.

한미사이언스는 혈행 건강에서부터 눈과 간, 장,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6종을 올해 11월부터 릴레이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미사이언스는 각 제품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건기식 트렌드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한미사이언스는 소비자들의 건기식 구매처가 ‘온라인몰’에 집중돼 있다는 점을 감안해 네이버 스토어 등 소비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다. 한미사이언스는 이를 기반으로 대형마트와 홈쇼핑 등 판매처 확대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한미사이언스는 합병된 한미헬스케어가 기존에 구축해둔 제품 라인업과 판매 유통처를 기반으로 사업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기존의 계열사가 추진해 오던 건강기능식품 관련 사업들을 더욱 고도화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통해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