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동부동, '제2회 우로지 동행 문화축제' 성대히 개최
영천 동부동, '제2회 우로지 동행 문화축제' 성대히 개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3.10.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부동)
(사진=동부동)

경북 영천시 동부동이 제2회 우로지 동행(동부동·행복) 문화축제를 19일 우로지 음악분수대 야외무대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우로지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동부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청년회, 행정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작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더 풍성한 볼거리와 공연마당으로 꾸며졌다.

전시마당, 공연마당, 걷기마당으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이웃들이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였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및 관내 기관단체 작품 등 그림, 서예, 서각, 어린이 미술대회 수상작 300여 점이 전시와 동시에 또래어린이집과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통장협의회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동부초 국악오케스트라, 자매결연지 남원시 금동 농악단 공연 등 다양한 춤과 노래의 재능기부가 더해져 동부동의 가을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김영택, 강신애 우로지문화축제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작품 전시회와 공연을 통해 참석자 모두가 멋진 작품과 음악을 감상하며 지친 심신을 위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더욱 발전하는 우로지 동행 문화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윤동훈 동부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이번 축제를 위해 노력하신 주민자치 수강생, 기관 단체 등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우로지 동행 문화축제가 동부동만이 아닌 영천을 대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