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제20회 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 20~22일 개최
부산 동구, 제20회 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 20~22일 개최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3.10.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청 가수 진성의 공연과 유튜버 면부장·쓰줍남 초청되고 전문 쉐프의 만두 요리 경연
부산 동구, 제20회 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 20~22일 개최[사진=부산동구청 제공]
부산 동구, 제20회 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 20~22일 개최 (사진=부산 동구)

부산 동구 부산역광장과 차이나타운에서 '제20회 부산차이나타운 문화축제'가 20∼22일 3일간 축제의 막을 올린다.

동구는 20주년 기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을 위해 부산역, 화교중고교 등 4개소에 무대를 설치해 축제 규모를 크게 키웠다. 

축제의 시작은 차이나타운에서 펼쳐지는 거리 퍼레이드와 홍등 점등식으로 알린다.

퍼레이드는 사해방 앞→신발원→패루광장(홍등 점등식)→부산역으로 이어진다. 부산역에서는 개막식이 열리고 엑스포를 기원하는 주민 20명의 30초 릴레이 인터뷰와 함께 중국 기예, 태권무가 펼쳐진다. 올해는 초청 가수 진성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유튜버 '면부장'과 '쓰줍남'도 초청된다. 이들은 차이나타운 문화축제를 소개하고, 주민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로 친환경 축제를 알린다.

대표 프로그램인 `스타 쉐프와 함께하는 차이나는 레스토랑'은 만두 요리 경연으로 찾아온다. 차이나타운의 전문 쉐프가 참가자들과 함께 '나만의 레시피로 만드는 福만두 요리'를 선보이며 시상도 할 계획이다.

또한 한중문화를 즐길 수 있는 놀이, 만들기, 의상 체험이 마련되고 SNS참여이벤트, 스탬프투어도 방문객들을 기다린다.

구민 참여 프로그램은 더 다양해진다. `동구민 스타를 찾아라' `동구 컬쳐 스테이지' `제2회 동구민 노래자랑' 등 구민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들이 잇따라 마련되면서 구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진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