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거북섬에 싱가포르 방문단 초청
시흥시, 거북섬에 싱가포르 방문단 초청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3.10.2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교류 활성화 힘써
사진/시흥시제공
사진/시흥시제공

경기 시흥시가 20일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원 연계를 통해 싱가포르 청소년 방문단 14명을 초청했다.

시에 따르면 방문단은 싱가포르 청소년 위원회 대표 2명과 12명의 청년·청소년으로 구성됐으며 싱가포르 각 지역에서 선발됐다.

방문단은 이날 오전 시흥시청에서 열린 환영식에 참여한 뒤, 2인 1가정으로 매칭된 시흥 홈스테이 회원 가정집에 방문해 가족 구성원들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시흥 대표 명소인 거북섬으로 이동해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관광 레저 시설인 웨이브파크에 방문하고, 서핑과 다양한 문화를 즐기며 시흥의 매력에 푹 빠질 예정이다.

이번 싱가포르 방문단의 거북섬 방문은 한국, 그중 특히 자랑하고 싶은 시흥시의 거북섬 곳곳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 본국으로 돌아가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처음 홈스테이 활동에 가입한 가정에서는 “그간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혀 외국인들이 한국에 올 수 없어 매우 아쉬웠는데, 이번에 홈스테이 활동을 하게 돼 기대가 크다. 매칭된 친구에게 줄 선물을 직접 만드는 내내 설렜다”라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시는 지난 상반기에도 말레이시아 방문단 20명을 거북섬으로 초청해 시흥 명소를 소개하고 둘러보는 문화교류 행사를 진행했다. 앞으로 초청국을 점차 확대해 많은 외국인이 시흥을 방문할 수 있도록 국제교류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