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다양한 분야 작품 ‘관람부터 판매까지’
안산, 다양한 분야 작품 ‘관람부터 판매까지’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10.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문화예술의전당 화랑 전시관서 국제아트쇼

경기도 안산시는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제5회 안산국제아트쇼’가 오는 23일까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 전시관에서 펼쳐진다고 19일 밝혔다.

(사)한국미술협회 안산지부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매년 해외 작가 및 청년 작가 등 여러 도시,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된다. 작품 관람과 함께 작가 토크, 작품 경매, 아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아트쇼는 한 곳에서 다양한 분야의 작품 전시와 함께 판매까지 이뤄지는 만큼 참가한 작가의 창작 의욕을 높이고 후속 작품 활동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안산지역 작가를 주축으로 서울·경기·인천·안양·의왕·화성·군포·수원·김포·목포·양평·아산·여수·제주 등 국내 작가 160여 명이 1000여 점을 출품해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해외 작가 특별전으로 미국·이탈리아·독일·일본·벨기에·폴란드·인도·네팔·태국·필리핀 등 유럽 및 아시아 16개국 24명의 해외 작가를 초대해 국가별 전통과 특색 있는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아트쇼를 통해 많은 분들이 수준 높은 현대미술을 감상하고 예술적 가치와 작가정신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