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유빈 선수에 포상금 전달
신한금융그룹, 신유빈 선수에 포상금 전달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10.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소년 선수 지원 프로그램 '신한 루키 스폰서십' 결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신유빈 선수가 19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그룹 본사에서 열린 포상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신유빈 선수가 19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그룹 본사에서 열린 포상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지난 8일 막을 내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신유빈(19) 선수를 초청해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신유빈 선수는 2일 중국 항저우의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북한의 차수영, 박수경 조를 4:1로 꺾고 대한민국에 21년 만의 아시안게임 탁구 종목 금메달을 선사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신유빈 선수를 격려하며 포상금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신유빈 선수는 본인이 획득한 금메달을 진 회장에게 걸어주는 등 그간의 지원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신한금융은 2011년부터 국제적인 선수로 성장할 기량을 갖추고 있지만 훈련 여건이 열악한 비인기종목 유망주를 발굴해 지원하는 '신한 루키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 루키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통해 신유빈 선수가 14세였던 2018년부터 국제대회 출전을 위한 훈련비 등을 지원해왔으며 제2의 신유빈 선수 발굴을 위해 유예린(15, 부천소사중), 권혁(15, 대전동산중) 선수 등 대한민국 탁구 유망주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진옥동 회장은 "그간 손목 부상 등 여러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달려온 신유빈 선수에게 신한금융그룹 임직원을 대표해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을 축하한다"며 "신한금융은 신유빈 선수가 세계 무대에서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2014년 대한스키협회를 시작으로 현재 배구·핸드볼·하키·유도·스키·탁구·스포츠클라이밍·브레이킹 등 8개 종목 스포츠협회의 메인 후원사로서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고 있다.

또한 스포츠 유망주 발굴 프로그램 신한 루키 스폰서십을 통해 2012년 런던 올림픽 체조 도마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한 양학선(31) 선수를 시작으로 2016년 스키 하프파이프 국가대표인 이광기(31) 선수 등을 후원했다.

2021년에는 스포츠클라이밍의 서채현(19), 이도현(21) 선수, 브레이킹의 김예리(23) 선수를 후원했으며, 올해는 스노보드 유망주 이채운(17, 수리고), 최가온(14, 세화여중) 선수와 재일교포 유도 유망주 허미미(20), 허미오(19) 자매를 지원하며 비인기종목 스포츠 활성화 및 선수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