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창업허브, 현주엽·김태균…유망 F&B 스타트업 제품 먹방
SBA 서울창업허브, 현주엽·김태균…유망 F&B 스타트업 제품 먹방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0.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창업 분야 온라인 판로확대 지원
SBA 제공

 

지난 10월 11일(수) 18시,  전 농구선수 현주엽과 전 야구선수 김태균이 출연하는 먹방 유튜브(YouTube) 채널 “운동부 둘이 왔어요”에 서울창업허브가 키워낸 먹거리 스타트업의 제품이 소개됐다.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운영 중인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발굴·육성한 식음료(F&B)부분  스타트업의 온라인 판로 홍보를 위해 前 운동선수 현주엽·김태균이 SBA와 손잡고 먹방 컨텐츠 제작을 통한 지원사격에 나섰다고 밝혔다.

키친인큐베이터는 F&B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푸드메이커를 모집하고 외식창업에 필요한 기초부터 시장검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시설이다.

키친인큐베이터는 현재까지 외식창업 분야 500개 이상의 팀과 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서울시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현주엽과 김태균은 현재 유튜브(YouTube) 채널 “운동부 둘이 왔어요”를 통해 매주 수요일 먹방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이번 홍보 영상에는 키친인큐베이터 지원기업 17개사가 간편식부터 대체식품까지 각기 다른 음식을 선보인다.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기업은 ▲밀프로젝트 ▲발린느 ▲쿠엔코수비드 ▲샤르베티에 ▲VTTR ▲소요소다 ▲샐리쿡 ▲계림면가 ▲시화연재 ▲바비 ▲고메클라우드 ▲더브레드블루 ▲잇더컴퍼니 ▲웰러 ▲마더앤찬 ▲로맨시브 수면연구소 ▲드음이다.

참여기업은 키친인큐베이터 푸드메이커로 선정되어, 키친인큐베이터에서 필요에 따라 △교육 △컨설팅 △제품제작 검증 △마켓진출 등의 패키지 지원을 받았다.

SBA 제공

 

이정용 서울경제진흥원 선임은 “외식창업 분야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감한 산업군이다”며 “키친인큐베이터를 거쳐가는 스타트업이 기초부터 튼튼한 역량 강화하여 외식창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서울 경제의 한 축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키친인큐베이터는 10월 30일(월)까지 16기 푸드메이커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