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와글와글 즐기며 원도심의 매력 느껴요”
강화군, “와글와글 즐기며 원도심의 매력 느껴요”
  • 백경현 기자
  • 승인 2023.10.1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강화군이 오는 21~22일 강화읍 원도심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2023 강화 와글와글’ 가을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2023 강화 와글와글’ 행사는 소창 체험관, 기념품 판매장, 동광 직물 등 문화공간과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상생하면서 강화읍 원도심만의 지역다움을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인 ‘원도심 강화 나들길 트래킹’은 참가자들이 강화산성 남문에서 출발해 고려궁 성곽길을 걷고 와글와글 행사장으로 내려오는 코스로, 가을바람과 함께 강화읍 원도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외에도 원도심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는 보물찾기 투어와 지역상점 활성화를 위한 영수증 빙고 이벤트, 지역동아리가 참여한 버스킹 공연, 장용·장동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및 초대 가수 박현호·문희옥의 트로트 무대도 마련돼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소창 체험관 내부에서도 가죽 지갑 만들기 등 10여 종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돼 방문객들은 색다른 즐길 거리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강화읍 원도심에 방문하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며 “원도심의 관광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