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18일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대구시의회, 18일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0.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의회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18일 오전 10시 시의회 1층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김시오(63세)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대구시의회는 6일 대구시로부터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요청안이 접수됨에 따라 문화복지위원회 위원 7명과 의장 추천위원 3명으로 이뤄진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검증에 필요한 각종 자료 요구 및 사전간담회 개최 등 인사청문회를 준비해 왔다.

인사청문회에 앞서 개최한 사전간담회(11일)에서는 인사청문회의 주요 일정과 운영 방법 등에 대해 논의를 통해 확정하였고, 후보자의 리더십·도덕성·직무수행능력 등 주요 검증 분야에 대해 인사청문위원간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대구시민의 건강증진과 공공 의료기능 강화를 위해 지역 거점 공공의료기관인 대구의료원의 수장으로서 충분한 역량과 자질을 갖추었는지, 대구의료원의 기능 강화 및 경영 혁신을 통한 자생력 제고 등 산적한 현안을 제대로 추진할 수 있는 직무수행능력 여부 등에 대해서 철저히 검증할 계획이다.

김재우 위원장은 “'대구광역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의 시행 후 첫 인사청문회인 만큼 내실 있고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검증의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인사청문회에서는 대구의료원의 의료경쟁력 강화 및 공공성과 수익성이 조화된 경영혁신을 위해 후보자가 어떤 대응 방안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고 대구의료원 원장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는 20일 채택할 예정이다.

한편, 김시오 후보자는 1960년생으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학사·석사·박사 과정을 모두 마친 뒤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칠곡경북대학교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