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21회 경기도지사기 체육대회 마라톤 여자 개인전 우승
시흥시, 제21회 경기도지사기 체육대회 마라톤 여자 개인전 우승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3.10.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제공
사진/시흥시제공

경기 시흥시가 지난 13일 안산호수공원에서 열린 ‘제21회 경기도지사기 공무원 친선 체육대회’에 참가해 마라톤 종목 여자 개인전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지사기 공무원 친선 체육대회(이하 체육대회)’는 친선 경기를 통해 도-시·군 공무원 간 유대를 강화하고, 협업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시흥시청 마라톤클럽과 철인3종 동호회가 행사를 주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5년 만에 대회가 진행됐다.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참가자 모두가 부상 없이 즐기며 파이팅하면 좋겠다”라는 격려의 말로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체육대회 마라톤 경기는 28개 시군과 경기도청 등 총 29개 팀 470여 명이 참가했다. 시흥시에서는 남녀 선수 25명이 출전했으며, 평생학습과의 이현미 주무관이 49분29초에 결승선을 통과해 여자 개인전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송미희 의장도 이번 대회 참가해 10km를 완주하는 쾌거를 이뤘다.

동호회 관계자는 “바쁜 행정업무 중에도 틈틈이 연습해 기분 좋은 성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 고생한 선수들 모두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시작돼 현재 4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시흥시청 마라톤 동호회는 마라톤을 통한 건전한 여가생활 향유 및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를 통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