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진 이화의료원 경영관리부장, 자랑스러운 병원인 상 수상
김한진 이화의료원 경영관리부장, 자랑스러운 병원인 상 수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10.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행정직군 복리증진·권익향상에 높은 기여
보건의료발전과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 공로 인정

김한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경영관리부장 겸 이대목동병원 사무부장이 병원행정인 권익 향상과 지원에 앞장선 공을 인정받아 지난 13일 '제1회 자랑스러운 병원인 상'을 수상했다.

16일 이화의료원에 따르면 김 부장은 이날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열린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주최로 열린 2023년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에서 '자랑스러운 병원인 상'을 받았다.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 김 부장이 병원행정사 자격취득자에 대한 자격 수당을 신설해 병원행정인 역량강화를 모색했고 병원 행정직군의 복리증진 및 권익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을 인정해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서남병원 개원준비를 통해 공공의료와 민간의료 간 상호협력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의료 협력 강화에 앞장섰으며 이를 통해 보건의료발전과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김한진 이화의료원 경영관리부장 겸 이대목동병원 사무부장은 "병원은 의사, 간호사, 방사선사, 의료기사 등 의료 관련 직종은 물론 총무, 재무, 법무 등 다양한 직군이 근무하는 곳으로 환자를 신속하게 치료하고 정확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병원행정인들의 역량과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병원행정인들의 끊임없이 발전하도록 독려하고 병원 내 다양한 직종들이 조화롭게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진 이화의료원 경영관리부장 겸 이대목동병원 사무부장(사진 가운데)(사진=이화의료원 제공)
김한진 이화의료원 경영관리부장 겸 이대목동병원 사무부장(사진 가운데) (사진=이화의료원 제공)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