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플래닛,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로열티' 수령을 위해 갖춰야 할 역할 제시
리드플래닛,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로열티' 수령을 위해 갖춰야 할 역할 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0.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드플래닛이 창업박람회를 통해 ERP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강동완 기자]
리드플래닛이 창업박람회를 통해 ERP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강동완 기자]

 

프랜차이즈 본부의 경우 가맹점을 개설하는 개설 수익, 각종 물품 및 식자재를 유통하는 유통수익, 그리고 가장 중요한 로열티 수익을 통해 운영되는 기업으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점으로부터 로열티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가맹본부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경영을 위한 올바른 선택 프랜차이즈 ERP를 지원하는 리드플래닛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정보관리, 거래 관리 및 분석, 기업별 맞춤형 시스템을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장 기본적인 가맹본부 역할을 수행하여 로열티 수령은 물론 보다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경우, 가맹점으로부터 로열티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가맹점의 성장을 돕는 가장 기본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 가맹본부는 우선, 각종 분석 자료를 활용하여 가맹점의 매출을 보다 증대시킬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야 한다. 또 가맹점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맹점별 손익분기점 분석 및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에 대한 각각의 비용을 보다 세부적으로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리드플래닛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가맹점의 로얄티를 수령하기 위해 해야 하는 가맹본부만의 역할을 진행할수 있다"라며 "대표적으로 POS 연동과 매출 및 손익분석 등을 갖춘 ERP 프로그램이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리드플래닛은 가맹점 운영 갯수에 따른 차별화된 비용과 서비스를 공개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