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 꿈드림 청소년 체육대회 마무리
남동, 꿈드림 청소년 체육대회 마무리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10.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레이 달리기·신발 양궁 등 프로그램 진행
인천시 남동구는 남동어울림체육관에서 ‘2023년 남동구 꿈드림 청소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사진=인천시 남동구)
인천시 남동구는 남동어울림체육관에서 ‘2023년 남동구 꿈드림 청소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사진=인천시 남동구)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남동어울림체육관에서 ‘2023년 남동구 꿈드림 청소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그동안 사회적 교류가 부족했던 꿈드림 청소년들이 협동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릴레이 달리기, 판 뒤집기, 신발 양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박종효 구청장도 꿈드림 청소년 26명과 함께 컬링 종목을 함께하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육대회에 참가한 한 꿈드림 청소년은 “오랜만에 체육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즐겁고 활기찬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많이 웃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23년 남동구 청소년 안전망 선도사업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앞서 남동구 아동정책 제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이 행복한 청소년 체육 프로그램’ 제안을 정책으로 실현하기 위해 추진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꿈드림 청소년들이 체육대회를 통해 스트레스로 지친 심신에 위로와 에너지를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꿈드림 청소년의 여가와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