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오섭 강원도의원 발의, '강원특별자치도 게임산업 진흥 조례안' 상임위 통과
심오섭 강원도의원 발의, '강원특별자치도 게임산업 진흥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10.1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 토대 마련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심오섭 의원(강릉2)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게임산업 진흥 조례안」이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심오섭 의원(강릉2)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게임산업 진흥 조례안'」이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심오섭 의원(강릉2)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게임산업 진흥 조례안'이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대표적인 미래먹거리 사업이자 고부가가치 문화사업인 게임사업의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강원특별자치도 게임산업과 지역경제의 발전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제정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강원특별자치도 게임산업 진흥계획 수립 △강원특별자치도 게임산업지원센터의 설치 등이다.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도내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토대가 마련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도내 게임산업이 단단하게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오섭 의원은 “게임시장은 국내 시장 규모만 22조원을 훌쩍 넘어서고, 글로벌 시장 규모는 무려 240조원을 넘어서고 있을 만큼 엄청난 미래먹거리 산업”이라며, “이번 조례를 통해 도내 게임사업 진흥을 위한 제도적인 근거가 마련된다면, 도내 게임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의 지원이 가능해지고, 이에 따라 글로벌 게임시장에서의 경쟁력도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심사를 통과한 이 조례안은 오는 20일 제323회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