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산불감시원·산불전문예방진화대 채용시험 실시
양산시, 산불감시원·산불전문예방진화대 채용시험 실시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3.10.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률 1.7대1… 산불감시원 75명, 산불 전문예방진화대 59명 선발
경남 양산시, 산불 예방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산불감시원과 산불 전문예방진화대 채용시험을 실시[사진=양산시 제공]
경남 양산시, 산불 예방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산불감시원과 산불 전문예방진화대 채용시험 실시 (사진=양산시)

경남 양산시는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산불 예방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산불감시원과 산불 전문예방진화대 채용시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모집에는 산불감시원 151명, 산불 전문예방진화대 92명이 지원해 1.7대1의 경쟁률 보였으며, 물금의 경우 4.3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중 1차 서류평가를 통해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대상으로 실기평가를 통해 최종 134명이 선발된다.

최근 기후변화 등의 원인으로 초대형 산불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산불의 조기발견 및 초동진화 대응의 목표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선발하고자 체력검정, 사진전송, 출동대장 작성 등을 내용으로 하는 2차 직무수행능력 평가를 계획했다.

박영규 산림과장은 “산불재난으로부터 신속 대응하여 산림을 지키고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의 산림을 지키고 뜻을 함께할 적격의 134명의 산불방지인력을 철저하고 공정한 기준에 따라 차질없이 채용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