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올댓 입점 기업에 생성형 AI 활용한 이미지 지원
신한카드, 올댓 입점 기업에 생성형 AI 활용한 이미지 지원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10.1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 절감·시간 단축·이미지 개선 등 기대
생성 인공지능 활용 이미지. (사진=신한카드)
생성 인공지능 활용 이미지.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쇼핑과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카드 올댓에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을 도입해 사회적 기업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이미지 제작으로 신한카드 올댓 입점 기업 디자인 비용 절감과 시간 단축, 이미지 개선으로 소비자 구매 욕구를 자극해 매출 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신한카드 올댓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역 상품 특화관에 입점한 경상북도 사회적·민생경제 기업 상품 배경 이미지를 아웃페인팅(Outpainting) 등 다양한 AI 기법을 통해 적용하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상품 상세 페이지와 배너, 동영상 광고 등 생성형 AI를 다방면으로 적용해 시즌이나 이벤트에 따라 최적화된 이미지로 빠르게 교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미지 생성은 '세종대학교 빅데이터 & 인공지능 MBA' 출신 연구원으로 구성된 마인드프린트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마인드프린트는 생성형 AI뿐만 아니라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 증대와 업무 효율을 위한 예측 알고리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을 쉽게 접목하기 어려운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신한카드 올댓이 지역사회 성장을 이끄는 상생협력 ESG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