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국가 지원금 신청 서비스 오픈
신한카드, 국가 지원금 신청 서비스 오픈
  • 조송원 기자
  • 승인 2023.10.1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 지원금 및 혜택 확인 가능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신한카드는 카드 업계 처음으로 국가 지원금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 '나의 지원금 찾기'를 신한 플레이(pLay)에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카드 사내벤처 '아이즈(IZ)'를 주축으로 출시한 나의 지원금 찾기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을 활용해 기관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지원금과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거주지 △직업 △소득 △자녀 유무 등 조건을 입력하면 고용노동부·보건복지부 등 정부 기관에서 제공하는 약 1만개 공공서비스∙혜택 중 현재 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 향후 지원할 수 있는 혜택까지 알려준다.

아울러 신청 시기나 자격 변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알림을 제공하는 '관심 지원금 등록' 기능도 이달 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공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의 △후기 △지원금 사용처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제공해 차별화했다.

신한카드는 나의 지원금 찾기를 통해 알려진 공공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름조차 생소한 국가 지원금과 혜택을 소외된 사람 없이 쉽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복지 혜택과 공공서비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확장해 상생 플랫폼 역할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각종 정책적 혜택과 공공서비스를 모든 사람이 쉽게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매월 860만명이 방문하는 신한 플레이에서 공공정책 마케팅 해결책을 제공해 국민들의 공공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면서 취약계층 지원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chloesongw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