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에너지, 청정메탄올 통한 탄소중립 실현 앞장
SGC에너지, 청정메탄올 통한 탄소중립 실현 앞장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0.1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메탄올 이니셔티브' 창립 멤버 참여…"녹색성장 촉진"
청정메탄올 이니셔티브 발대식 참석자들이 11일 '청정메탄올 이니셔티브' 발대식에서 공동선언문 낭독을 듣고 있다. [사진=SGC에너지]
청정메탄올 이니셔티브 발대식 참석자들이 11일 '청정메탄올 이니셔티브' 발대식에서 공동선언문 낭독을 듣고 있다. [사진=SGC에너지]

SGC에너지는 '청정메탄올 이니셔티브'에 창립 멤버로 참여하며 친환경 경영 확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청정메탄올 이니셔티브는 기업, 협회, 출연 연구원, 공공 기관, 지자체, 정부 부처 등 6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민관 주도 협의체다. 청정메탄올 신산업 촉진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발대식을 갖고 청정메탄올 산업 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의 역할과 의지를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공동선언문에는 △온실가스 저감과 에너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청정메탄올 산업 발전에 적극 동참하고 △청정메탄올 설비 구축, 제조, 운영, 유통에 있어서 국내 기술·산업 생태계 육성을 통해 수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수전해 기반 청정메탄올 산업이 이른 시일 내에 가시화될 수 있도록 2027년 연간 20만톤(t) 이상 생산을 목표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SGC에너지는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친환경 발전소 전환, 이산화탄소 포집·활용(CCU)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폐배터리 리사이클링과 수소연료전지 사업 등 신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우성 SGC에너지 대표는 "이번 이니셔티브 참여를 통해 청정메탄올 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들을 제시하고 이니셔티브 멤버들과 함께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산업 전반의 공동의 노력에 힘을 보태고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