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행정수도 개헌으로 대한민국 새 역사 만들 것”
최민호 세종시장 “행정수도 개헌으로 대한민국 새 역사 만들 것”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3.10.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직원 소통의 날 행사 미래전략수도 세종 강조
최민호 세종시장이 11일 열린 10월 직원소통의 날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이 11일 열린 10월 직원소통의 날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은 11일 “미래전략수도 실현을 위한 큰 과제들이 하나씩 이뤄지고 있다”며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세종시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그리는 일에 심기일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최민호 시장은 이날 열린 10월 직원소통의 날에서 “최근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규칙 통과와 한글날 정부 경축식 개최 등을 통해 세종시의 높아진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큰 의미를 부여했다.

최 시장은 “오랜 노력 끝에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국회규칙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며 “대한민국 역사의 큰 물줄기가 바뀌는 분기점에 우리가 살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그는 한글날 정부 경축식 개최도 한글문화수도 세종이 안팎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세종에서 개최해 한글문화수도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최 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이 건립되면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예상 못 할 만큼의 변화가 있을 것”며 “이를 계기로 행정수도 개헌을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2023 세종축제를 비롯해 세종건축문화제, 한글날 경축식, 시민체육대회 등 연일 계속되는 행사에 쉬지도 못하고 열심히 일해 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그는 “어떤 이의 행복 뒤에는 누군가의 희생이 있기 마련”이라며 “2500여 시청 공무원의 노력 덕분에 우리 시민이 2023 세종축제에서 행복할 수 있었다면 그 자체로 보람된 일”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 시장은 “이제 축제가 끝나고 평상으로 돌아가서 동절기를 준비해야 할 시기”라며 “우리가 일한 만큼 시민의 일상이 편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소임에 최선을 다하는 시기로 삼자”고 당부했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