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IVECA와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수성구, 'IVECA와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운영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10.1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성구)
(사진=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10일 경신고등학교 에듀테크존에서 시작한 ‘IVECA와 함께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11월28일까지 운영한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미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교육기관 ‘IVECA 국제 가상학교’와 협력해 창의적이고 국제적인 인재 육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지역 특화 프로그램이다.

참여학교 모집으로 선정된 경신고등학교의 재학생 18명이 참가한다. 총 8차의 대면수업과 IVECA 가상교실 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교류로 진행되며, 북아프리카 튀니지의 고등학생과 교류하게 된다.

국제문화교류, 해외학교 간 주제별 교류 수업, IVECA 가상교실 활용 프로젝트 활동으로 구성된다. 교류학생 간 프레젠테이션 발표와 피드백, 파트너학교 학생들과의 화상수업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교류도시의 이해 ▲교류학교 현황 및 학생정보 공유 ▲학습주제 상호 협의․선정 ▲학생 일대일 매칭 ▲SDGs 실천 아이디어 공유 등으로 청소년들의 국제이해 교육에 대한 학습효과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국제사회 문제에 대해 해외 청소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