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꿈 탐험” 마포진로박람회 12일 개최
“청소년 꿈 탐험” 마포진로박람회 12일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3.10.1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마포구)
(사진=마포구)

서울 마포구가 12일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일대에서 ‘마포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마포진로박람회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 11회를 맞았다.

마포구 13개교 중학교 1학년 25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4차산업 ▲환경․에너지 ▲미디어․언론 ▲스포츠 ▲문화․예술 ▲창업 관련된 90여 개의 다양한 체험․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구는 목적에 따라 행사구역을 ▲직업 멘토와 진로 탐색․직업 체험을 하는 직업체험존 ▲자신의 흥미와 꿈에 맞는 학과를 탐색하는 학과탐색존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되는 이벤트존 ▲환경체험존으로 구분했다.

특히 메타세콰이아길에 위치한 환경체험부스에서는 청소년들이 업사이클링, 포토스팟 미션 등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환경의 가치를 깨닫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이번 마포진로박람회의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재능에 꼭 맞는 꿈을 발견하고, 자기주도적인 학업과 자기계발을 해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4차 산업을 넘어 스마트 팜과 같은 6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세계가 급변하고 있다” 며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가진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펼쳐나가, 앞으로 세계를 리드하는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마포구가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